손흥민이 떠난 토트넘, 레비 회장의 결정이 부른 브랜드 가치 하락과 수천억 수익 손실 시나리오를 분석합니다. ⚽ 레비 회장은 왜 ‘황금알을 낳는 거위’를 버렸나?손흥민 이적과 토트넘의 브랜드 가치 추락 시나리오1. 손흥민 – 단순한 선수가 아닌 ‘글로벌 마케팅 아이콘’손흥민은 토트넘의 에이스 스트라이커를 넘어,한국과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토트넘의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각인시킨 글로벌 아이콘이었다.한국·동남아시아 EPL 중계권료 상승유니폼·머천다이징 매출 급증AIA, LG, 쿠팡, 하나은행 등 한국 대기업 스폰서십 계약프리시즌 아시아 투어 흥행 → 싱가포르·태국·한국 전경기 매진손흥민은 경기장에서 득점을 올리는 것뿐 아니라,토트넘의 브랜드를 아시아에서 ‘프리미엄 구단’으로 포지셔닝하는 데 절대적인 역할을 했..